상단여백
HOME 기획
[기획] 건강캠페인 속 장사속

메트라이프생명은 Health Today(헬스 투데이) 사이트를 통해 걷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동영상을 통해 홍보를 하고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걸음, 한걸음/걷기만 해도 우리 몸이 달라져요/꾸준한 걸음은/심장과 뇌를 활발하게 만들고/빠른 걸음은 다이어트에 무척 효과적이죠/느린 걸음은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기데 좋아요/위대한 철학도 산책에서 나왔다고 하죠/함께 하는 걸음은 마음을 전하기에 좋아요/작은 보폭이 만드는 큰 변화/건강한 내일을 위해 메트라이프생명과 함께 걸어요’.

전문가들은 잘못된 걷기는 독이 된다고 지적한다. 실제로 허리디스크 환자의 80% 정도는 걷는 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잘못된 걸음걸이는 ‘팔’자걸음, ‘안’짱걸음, 1자걸음(모델처럼), 학다리걷기(무릎 굽히지 않고) 등이다. 안짱걸음은 팔자걸음과 반대로 발이 안쪽으로 10~15도 오므려진 상태로 걷는 것이다. 특히 올바르지 않게 걸으면 무릎과 발목에 무리를 주고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등 발질환을 야기시키고 다리저림 ‘증’세까지 나타난다.

올바른 걷기는 발‘뒤’꿈치부터 발바닥, 엄지발가락 순서대로 닿도록 걷는 것이다. 엉덩이를 빼지 않고 가‘슴’을 활짝 펴고 걸어야 한다. 자신이 바른 자세로 걷는지 ‘알’고 싶다면 신발부터 확인해야 한다.

물론 일반적으로 걷기는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생명을 다루는 생명보험회사가 잘못된 자세 걷기 습관은 만병의 원인이라는 팩트를 간과한 것은 문제가 있다. 무조건 걷기는 건강에 좋다는 홍보는 소비자 건강보다 돈벌이에 더 연관이 있다고 추측하는 데 무리가 있지 않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지금 건강관리 종합솔루션이라는 ‘360Health’ 사업을 하고 있다.

INEONETIST  ineonetist@gmail.com

<저작권자 © INEONE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